이번 현장은 제천시 하소동에 위치한 2층 상가 건축물 신축 현장입니다. 지붕의 모양은 변형된 맞배지붕 형태입니다.

 

최초 방문시의 모습입니다. 아직 외벽 마감이 진행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이번 현장은 벽체와 지붕이 인접하는 곳이 없어 기와 시공부터 먼저 진행해도 상관 없습니다.

 

이번 현장에는 완벽한 방수를 위해 방수 시트를 부착할 예정입니다. 2층까지 크레인을 이용하여 방수 시트를 올리고 있는 모습이네요.

 

방수 시트가 잘 부착된 모습입니다. 맞배지붕의 형태이지만 지붕 양측에 조금씩 잘려진 부분이 있어 단조로움을 피했습니다.

 

세로상부터 작업을 시작합니다. 지붕 경사도가 비교적 낮아 작업이 훨씬 수월하게 느껴집니다.

 

건물 외벽에는 단열을 위해 열반사 필름이 붙여져 있습니다.

 

가로상까지 모두 마무리가 됩니다. 물받이까지 설치가 마무리되면 기와 인양을 시작합니다.

 

기와 인양까지 무사히 마치고 시공에 들어갑니다. 끝기와에는 클립으로 고정하여 강풍에 기와가 들뜨지 않도록 합니다.

 

시공이 모두 마무리되었습니다. 지붕 위치가 2층인데다 경사도 높지 않다 보니 아무래도 기와면은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지상에서는 지붕 옆면의 갓기와만 보이네요. 살짝 아쉽긴 하지만 깔끔하게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시공에 사용된 기와는 마자론 기와의 아두르 제품입니다. 전체적으로 붉은 빛의 색상 위주로 배색된 기와로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스테디셀러 기와입니다. 아두르 제품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마자론 아두르 제품 설명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