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현장은 강원도 영월군 한반도면 신천리에 위치한 개인주택 신축 현장입니다. 샌드위치 패널로 골조와 지붕을 구성한 단층 주택으로서 지붕 모양은 맞배지붕을 기초로 단차를 두어 포인트를 준 비교적 단순한 구조의 지붕입니다.

 

전면에는 가운데 부분이 좌우측보다 살짝 아래로 내려간 구조입니다.

 

후면 한쪽에는 단차를 두어 가적지붕의 형태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하지만 안쪽 벽면과 ㄱ자로 인접하는 곳이 있고 윗 지붕과 단차가 그다지 넓지 않아 시공이 약간 까다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외벽의 벽돌 조적 작업은 이미 완료되었고 줄눈 작업까지 모두 마친 상태입니다. 이번에 시공될 기와는 마자론사의 엘레강스 제품인데요, 외벽의 밝은 분위기와 아주 잘 어울릴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내부에는 인테리어 작업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기와 작업도 진행을 서두릅니다. 세로상부터 설치하고 있습니다.

 

새들의 침입을 막을 새막이도 설치해 줍니다.

 

지붕 구조가 크게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으므로 각상 작업은 수월하게 이루어집니다.

 

지붕면이 넓어 인양 작업도 수월하게 끝났습니다.

 

벽면과 인접하는 곳에는 후레싱을 미리 심어 놓아 빗물이 흐를 경로를 만들어 줍니다.

 

용마루도 전용 벤트를 이용하여 시공해 줍니다.

 

가적지붕 형태로 포인트를 주었던 후면쪽 지붕입니다. 사진과 같이 윗 지붕과 너무 붙어 있어 시공이 쉽지 않습니다. 또한 윗 지붕의 처마 마감이 아래 지붕면에 닿는 바람에 ㄱ자 형태로 유도로를 심어야 배수가 이루어집니다.

 

시공이 모두 마무리되었습니다. 비교적 단순한 형태의 지붕이지만 살짝 단차를 두고 포인트를 주어 단조로워 보이지 않고 근사한 지붕이 완성되었습니다.

이번 현장에 사용된 기와는 마자론 기와의 엘레강스 제품입니다. 이름처럼 우아한 느낌의 기와로서 흰색 계열의 색상을 배제하여 전체적으로 중후하고 기품이 있는 느낌이 특징인 스테디셀러 기와입니다. 엘레강스 제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고 VR 사진도 감상하세요.

<< 마자론 엘레강스 제품 안내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