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현장은 제천시 장락동에 위치한 개인주택의 신축 현장입니다. 철근 콘크리트 구조의 1층 주택으로서 지붕의 모양은 변형된 맞배지붕 구조입니다.

 

이번 현장은 지붕면 위에 방수 시트를 도포한 후 작업합니다. 작업을 위해 방수 시트와 작업 도구를 올려놓은 모습입니다.

 

방수 시트를 덮고 난 후 각상 작업의 기초가 되는 용마루 기초를 잡아 놓습니다.

 

세로상을 설치한 후 실을 띄워 수평을 잡아놓은 모습입니다.

 

완성된 세로상 위에 가로상을 부착한 후 쐐기와 괴임목으로 단단히 고정합니다.

 

반대편 지붕 역시 가로상 부착 작업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가로상 작업이 모두 완성되었습니다. 기와가 놓일 자리에 먹선으로 표시를 해준 후, 물받이 거터와 새막이도 부착해 줍니다.

 

기와 인양도 무사히 끝났습니다. 이번에 사용되는 기와는 마자론 사의 쏘렌토(Sorrento) 기와입니다. 붉은색과 황토색을 기반으로 밝은 크림색과 회색으로 포인트를 준 변색 기와로서 따뜻하고 화사한 느낌을 주는 인기 제품입니다.

 

지붕 모양이 비교적 단순하기 때문에 작업이 순조롭게 이어집니다. 바닥 기와에 이어 용마루 기와도 시공되는 중이네요.

 

드디어 모든 시공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에 사용된 기와는 마자론 기와의 쏘렌토(Sorrento)라는 모델입니다. 붉은 색과 황토색을 베이스로 하고 중간중간 크림색으로 포인트를 준 변색 기와로서 따뜻하면서도 화려한 느낌이 특징인 고급 기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