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현장은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 신일리에 위치한 개인 주택 신축 현장입니다. 샌드위치 패널로 골조와 지붕을 구성한 2층 건물로서 지붕의 모양은 맞배지붕 형태입니다.

 

완성된 1층 골조 위에 철골 골조를 세우고 있는 모습입니다. 2층은 출입구가 1층 본체 내부에서 연결된 형태가 아닌 독립 옥탑 형식으로 설계되기 때문에 지붕 면적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면적의 나머지 부분은 평슬라브 옥상으로 활용할 예정으로 보이네요.

 

쌀쌀해진 날씨 탓으로 지붕 한쪽 면은 아직 서리가 녹지 않은 상태입니다. 매우 미끄럽기 때문에 일단은 작업이 가능한 반대편부터 각상 작업을 시작하기로 합니다.

 

세로상에 이어 가로상까지 부착이 끝났습니다.

 

반대편 지붕도 작업이 끝났네요.

 

가로상 위에는 기와가 놓일 자리를 계산하여 먹선으로 표시합니다.

 

기와 인양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에 사용되는 기와는 마자론 사의 쏘렌토(Sorrento) 기와입니다. 붉은색과 황토색을 기반으로 밝은 크림색과 회색으로 포인트를 준 변색 기와로서 따뜻하고 화사한 느낌을 주는 인기 제품입니다.

 

지붕 구조가 단순하므로 작업은 수월하게 진행됩니다. 바닥 기와를 마감하고 용마루 기와를 덮고 있는 모습이네요.

 

용마루 기와를 마감한 후 지붕면에 쌓인 먼지와 부스러기 등을 청소하고 있습니다.

 

오렌지빛 기와의 색상이 산뜻하면서도 화사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사용된 기와는 마자론 기와의 쏘렌토(Sorrento)라는 모델로서 붉은 색과 황토색을 베이스로 중간중간 따뜻한 느낌의 크림색으로 포인트를 준 변색 기와입니다.

 

아래의 VR 촬영 사진도 감상하세요. 사진은 한 장처럼 보이지만 들어가 보시면 각각의 상황에 따라 볼 수 있도록 팝업 메뉴로 링크를 구분해 놓았습니다. 각도를 달리해서 촬영한 총 여섯 장의 VR 사진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