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현장은 제천시 고암동 고래미 마을에 위치한 개인주택 신축현장입니다. 샌드위치 패널로 골조와 지붕을 구성한 단층 주택으로서 다락방 때문에 지붕의 높이는 높은 편입니다.

 

가운데의 높은 다락방 지붕을 중심으로 약간 층을 두고 좌우로 지붕이 펼쳐진 구조입니다. 지붕의 구조는 가운데 지붕은 맞배지붕, 좌우 측면의 지붕은 벽면에 붙은 외쪽지붕의 형태입니다.

 

최초 현장에 방문했을 당시의 사진입니다. 방수 시트를 지붕면에 부착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외벽에는 벽돌 조적 작업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좌우측 지붕 모두 벽체와 기와가 만나는 곳이 있으므로 기와 시공은 벽돌 조적이 끝나고 줄눈까지 완성된 다음 시작하기로 합니다.

 

벽돌 조적과 줄눈 시공이 끝난 후, 기와도 시공에 들어갑니다.  각상 작업을 끝낸 모습입니다.

 

끝기와부터 시공에 들어갑니다. 새막이를 부착해 놓은 모습이 보입니다.

벽체와 만나는 곳에는 후레싱을 기와 곡면에 맞게 둥글게 재단하여 부착합니다.

 

시공이 모두 끝났습니다. 밝은 색상의 벽돌과 알록달록한 기와의 색상이 잘 어울립니다.

 

 

이번 현장에 사용된 기와는 마자론 기와의 뉘앙스 제품입니다. 알록달록한 색상이 특징인 기와로 중간중간 흰색의 포인트가 화려함과 화사함을 더해주는 베스트셀러 기와입니다. 뉘앙스 제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고 VR 사진도 감상하세요.

 

<< 마자론 뉘앙스 제품 안내 바로가기 >>